본문 바로가기

제주도/Chop, Chop

[제주] 용이식당 - 가벼운 주머니로 넉넉히 채울 수 있는 곳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귀포에서 두루치기로 유명한 용이식당을 찾았습니다. 서귀포 제일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용이식당은 10년도 더 된 식당입니다. 그 식당이 아직까지 남아 어느새 이렇게 확장 리뉴얼까지 한 모양입니다. 





 식당 내부 모습. 안이 꽤나 넓습니다. 인테리어가 에쁘게 되어있진 않아도 여유가 있어 쾌적하고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뭔가 식당느낌이랑 어울리진 않지만 귀여운 그림들이 있네요. 




 메뉴는 두루치기 딱 하나만 팔고 있습니다. 가격은 칠천원. 





 고기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봤을 때 먹음직스러운 느낌이 들진 않았는데 와이프 말로는 예전에 비하면 그래도 고기질이 좋아진 것이라고 하네요. 




 야채들도 나왔습니다. 양이 꽤나 많은데 상추를 제외하고 모두 두루치기에 들어가는 거라고 합니다.




 밥과 국도 나왔습니다. 밥공기가 일반 밥공기들에 비해 살짝 큰 편입니다.




 요런식으로 만들어먹는거라고 합니다. 따로 직원이 볶아주거나 하지는 않고 직접 볶아야 합니다. 





 고기가 잘 익으면




 야채들을 몽땅 넣어줍니다. 





 이녀석들을 잘 휘 저어서 섞어주면 




 요런 모습이 됩니다.




 야채들이 숨이 죽었으니 이제 먹어도 될 듯 합니다.





 쌈을 싸서 먹어봅니다. 맛있네요. 점수를 메기자면 5점 만점에 3.4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별나게 맛있진 않아도 맛있네 괜찮네하며 자꾸 들어가는 맛입니다. 






 야채와 밥은 무한리필이니 모자르시면 얼마든지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자 이제 밥을 볶을 차례입니다. 참기름과 소스는 따로 가져다주니 않으니 카운터 쪽에서 가져오셔야 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볶음밥을 참 좋아합니다. 남기지 않고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기분 좋게 한끼를 먹은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 오면 전복요리니 흑돼지니 해서 식대 지출이 꽤 많은데 부담없는 가격에 넉넉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엄청난 맛집은 아니긴 합니다. 블루리본이 있는게 조금 의아할 정도로. 하지만 충분히 괜찮은 맛이라고 생각이 들고, 물놀이를 하다가 들리시면 무한리필로 허기진 배를 빵빵하게 채우실 수 있을 겁니다. 가격은 저렴했지만 서비스나 위생도 저렴하지는 않아서 좋았습니다. 다음 제주 방문 때에도 생각나면 들리고 싶은 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