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도/Chop, Chop

[강릉] 짬뽕아저씨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강릉 여행을 준비하면서 찾아보니 짬뽕 맛집을 꼭 가보라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교동반점을 갈까하다 주인분이 바뀌시면서 맛이 예전같지 않다는 글들이 다수. 그래서 짬뽕일번지를 택했습니다만 아쉬웁게도 가보니 그 날 기계에 이상이 생겨 짬뽕면은 안된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택한 곳이 짬뽕아저씨. 일번지와 함께 요즘 뜨고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짬뽕일번지에서 차로 그리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평일이어서 그런지 한산하더군요. 여행은 평일 여행이 갑인 듯합니다. 메뉴판 아래 창 너머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단무지가 썰려서 나오는 게 조금 특이합니다. 김치는 약간 양배추 씹는 듯한 느낌이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메인 요리인 해물 짬뽕입니다. 5,500원인 홍합 짬뽕보다 1,000원 비싼 메뉴. 가격을 떠나서 해물이 엄청 많이 나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상상 속의 강릉 짬뽕은 해물이 넘쳐흐를 것 같은 비쥬얼이었는데. 그래도 서울의 짬뽕 체인들보다는 싸고 해물의 양과 질면에서 좀 더 낫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짬뽕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맛은 괜찮았습니다. 서울에서 먹던 것보다 낫더군요. 대신 약간 맛이 짭니다. 살짝 짜다고 느낄 정도. 



 이 쪽은 화이트 짬뽕입니다. 짬뽕의 매운맛을 못 먹는 여성분들이나 아이들을 위한 메뉴입니다. 무슨 맛인가 봤더니 울면이랑 비슷한데 국물은 맑고, 얼큰했습니다. 이 쪽도 약간 짜긴합니다. 


 홍합을 찍어먹도록 와사비장도 나오고요. 



 짬뽕 두 그릇에서 나온 홍합이 이렇게 많습니다. 홍합은 원없이 주시더군요. 
 
 포스트를 올리는 지금 비 오는 날인데. 생각이 나네요. 다음에 강릉 갈 일이 있으면 다른 짬뽕집도 한 번 들려봐야겠습니다. 어떨지 기대됩니다. 


강원도 강릉시 내곡동 40-4

도로명 강원도 강릉시 강변로 196


033-644-8085

  • 매일 11:00~18:00 일요일은 쉰다네요


'강원도 > Chop, C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금성루  (0) 2014.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