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Chop, Chop

[신촌] 북촌 손만두 신촌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제는 북촌 손만두를 다녀왔습니다 

구복을 가려다가 너무 일찍이었는지 가게가 문을 닫았더군요


그래서 나름 비슷한 종목인 북촌 손만두로 향했습니다. 

요새 여기저기 많이 보이는 체인점입니다. 



제가 알기론 신촌에는 두군데가 있는데 저희는 연세로쪽 지점으로 다녀왔습니다.



시작은 인사동인가보네요.



 테이블에 앉아서 주방이 보입니다. 가게 규모 자체가 조그마합니다.  



주력인 만두와 면류입니다.



 대학가에 있다보니 저런 메모가 가득. 뭔가 저런 메모의 로망을 못 느끼는 나이가 되버렸네요. 



 재미있는 스티커들을 많이 붙여놨더군요. 주인분 센스인지 손님 센스인지. 



 양념통과 식기통.



 모듬만두와 피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크기가 감이 오질않지만 큼직큼직해서 양이 좀 됩니다.



 만두속은 재료가 좋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양은 풍부합니다. 가게 자체의 포지셔닝 자체가 저렴한 가격에 괜찮게 먹을 수 있는 집이니까요. 


 반으로 갈라서 얌얌 촵촵.



 찐만두에는 김치만두도 하나 들어있네요. 나쁘지 않습니다. 



 동그랑 땡처럼 생겨 먹기 좋은 굴림 만두.



 튀김만두도 큼직하니 먹음직스럽습니다.



 배려심이 많은 우리네 문화의 결과물. 하나 남은 건 손이 잘 안가지요 ㅎㅎ


 

 하지만 자비란 없다.



 함께 주문한 피냉면입니다.



 풀면 이렇게 빨개져서 피냉면인건가요. 



 면발이 떡이져 있더군요. 전반적인 맛은

 흔히들 말하는 분식집 냉면(사실 전 분식집에서 냉면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만)에 약간의 양념이 더 들어간 정도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대 자체가 냉면 맛집들 보다는 많이 저렴하니 많은 걸 기대할 순 없겠지요. 



그래도 이렇게 크게 광고할 정도는 아닌듯도 하고 ㅎㅎ. 물론 마케팅 입장에서는 하려면 제대로 하는 게 나을겁니다.

 

 전반적으로 조금 괜찮은 분식집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찾아가서 먹을 정도는 아닌 듯 하고. 지나가는 길에 간단하게 요기하고 싶을 때 들린다면 나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지셔닝 자체가 최근 떡볶이 체인이나 국수 전문 체인과 비슷한 정도로 보이네요.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이들에겐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도 있을 겁니다. 


 동네에 하나 있다면 퇴근길에 맥주 하나랑 만두 하나 사들고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은 드네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31-36 1층

도로명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24


02-393-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