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Chop, Chop

[남대문시장] 막내횟집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남대문 시장의 막내횟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집 앞에 있는 강남 분점을 먼저 알고 있는 집이네요. 회도 잘 썰고, 특히 물회가 맛있어서 자주가는데 드디어 본점을 가보게 되네요.  



 생각보다는 규모가 크지 않았습니다. 




 TV에도 여러번 나간 적이 있나봅니다. 요즘은 티비나왔다는 집이 워낙 많기는 합니다만.




 가게 내부에 걸려진 문구입니다. 시장 손님들도 많고해서인지 이모님이 살갑게 대해주시더군요. 저는 너무 살갑게 대해주셔서 조금 당황하긴 했습니다 ㅋㅋ




 기본 셋팅. 일반 식당에서 기본찬들을 고급재료나 다양한 재료를 구비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맛있다는 집들은 고추나 마늘 등이 괜찮다, 먹을만하다 이런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주문한 광어(중)가 나왔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회가 꽤나 두툽하게 썰려서 나옵니다. 조금 과장해서 깍두기 같습니다. 두껍게 썰어주는 집들은 많지만 이 집만의 느낌이 있는 것 같네요.




 잘 싸서 먹어봐야겠죠.





 잘 썰어주신 듯인지 입 안에서 식감도 두툼하니 좋습니다. 




 지느러미살도 먹어봅니다. 남들은 맛있다고 권해주는데 저는 특별히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ㅋㅋ 하긴 저는 닭가슴살도 닭다리 같이 잘 먹는 스타일이긴 합니다. 




 이런 자리에는 맥주가 빠질 수 없죠.




 찬으로 나온 고등어. 




 고등어도 살집이 적당히 있어 맛있습니다.




 미역국.




 감자가 참 맛있게 조려졌습니다. 달콤하니. 이 집은 밑반찬들이 맛나서 참 좋습니다. 




 매운탕은 조금 심심한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업 끝났습니다. 후 깔끔하네요.

 사실 회야 맛을 모르겠다는 분들도 있고, 어디서 먹으나 비슷하다라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 집 회는 그래도 좀 더 괜찮다, 맛있다라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차별화가 된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을 겁니다. 다만 밑반찬은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만한 것들이 나옵니다. 보시는 것처럼 싹 다 비울 수 있게 말이죠.

 

 암튼 전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남창동 50-48

도로명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가길 2

 

02-755-5125